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내 노트북의 역사, 삼성 아티브5(ATIV5) 약 4년간 사용 리뷰 ??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2. 29. 21:19

    안녕하세요. 항상 제가 리뷰해 보는 제품은 삼성전자의 노트북 시리즈 중 가장 대단하다는 ATIV입니다.​ 그러나 최신 버전이 아니라 아티브 5라는 점 이해하세요.​ 최근 9까지 자신의 정원에 무슨 의의가 있으면 신 댓가도 모르지만, 제 컴퓨터의 역사를 기록하다고 생각하고 보면 될 것 같아요.언젠가는 이런 유물을 보면서 참고할 기회가 생길지도 모르니 우선 이 노트북으로 스토리를 쓸 수 있다면 ​, 무려 20최초 5년 초에 구입을 하고 사용한 제품입니다.​


    >


    사용 용도로는 웹서핑과 문서 작업이었습니다.​


    이는 삼성 전자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한 스토리입니다, 페이지가 정체되어 제1, 요즘은 보기도 힘드네요 아무튼 저는 이 노트북을 구입하고 사용하며 매우 높은 만족도를 가지고 사용 중입니다.​ 제1최근까지 고장은 한번도 없었습니다.물론, 다른 노트북이 생겨 사용 빈도가 줄었지만, 그것이 원인이라면 원인입니다.​


    >


    이것이 대략적인 스펙입니다. ​ 무려 4년 전 ssd첫 28기가 면 적지 않아 훌륭한 스펙이며 i5 5세대 시피유 면 또 그와잉프지 없다고 의견 슴니다.램도 무려 8기가 오버된 것으로, 매우 훌륭한 스펙이었던 것이군요.물론 요즘 과인원 PC와 대조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.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사용해도 부팅 속도부터 문서 작업까지 전혀 늦지 않습니다.다만, 이 당시에는 제가 집에서 데스크탑처럼 사용하고 싶다는 의견을 얻어 구입했기 때문에 무게와 사이즈는 의견할 수 없었습니다.​


    >


    이것은 제가 항상 촬영한 노트북의 외관입니다.여기까지 봐서는 사이즈 비교가 쉽지 않죠? 좀 더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사진 한 장을 더 첨부해 보겠습니다.​


    >


    네, 옆에 있는 컴퓨터는 요즘 주로 사용하는 맥북 프로 한 5인치(+경우)입니다.그 옆에 두었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사이즈로 압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.이건 제가 놓친 부분입니다.사이즈, 무게, 노트북을 구입할 때는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기 때문에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.휴대하기 좋은 노트북은 결코 없다는 얘기다.


    >


    이는 측면이다. ​ 사진 1:전원 단자/유선 랜/D-sub/HDMI/USB3.0/헤드폰&마이크 사진 2:카드 리더/USB2.0/USB2.0/록 ​의 순 이다니다.제법 두껍게.자꾸 얘기하지만 콤팩트와는 거리가 먼 친구예요.​


    >


    그리고 부팅. 아치브만의 감성이잖아요.그 화면이 첫 번째 소음에는 더 빨리 지나가서 요즘은 세월의 무게를 견디지 못하고 조금 느려졌다는 점.아쉽네요. 그래도 아직 빠른 부팅 속도를 보여줘요.


    >


    어때요, 이뻐요?스티커 여러가지가 붙어있는건 이해해 주세요~ 내 이름의 애착이 들어있는 노트북이라서요!


    >


    의미없는 키보드 접사입니다.그중에서 지금의 뜻을 찾아보면 한 장의 사진일 경우 키스킨을 얹은 상입니다.​ 그리고 2번 사진의 경우 키스 김이 없는 상태입니다.키보드로 백라이트가 자신에게 오는 듯한 느낌은 없지만, 그래도 타이핑 소리는 키스킨인지 여부와 관계없이 그렇게 크지는 않습니다.궁금해 하실 수도 있으니까 실제 음영상을 준비했습니다​


    이건 내가 직접 촬영한 영상으로 진리의 캄타 관행.첫번째 경우는 키스 킨 없이 슬쩍 치는 모습, 2번째의 경우는 키스 홀리데이를 올리고 타자를 치다.소리가 없다고 해도 되는 수준 아닌가요?키스킨이 있어 차이가 크지 않았지만 단지 타자의 목소리가 크지 않은 점만으로도 수업 등에서 이야기를 기록할 때 나쁘지 않고 나쁘지 않아 보였다는 것. 다만 그 무게 때문에 들고 다닐 수 없겠지만 그리고 노트북을 살 때 내가 명확하게 체크해 보는 것 중에서도 특별히 나쁘지 않다.바로 내장 스피커인데요.​


    이건 제가 상당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.그 이유로는 노트북 하과인 로 나의 모든 문서 작업과 컴퓨터가 필요한 귀추를 커버해야 하는데..미드 또는 각종 영상을 보는 것이 제 컴퓨터의 주된 활용도이기 때문입니다. ​.영상 보시면 알겠지만 아티브 5의 내장 스피커는 매우 아주 조악한 수준임.이전까지 그 불편함을 몰랐던 과인, 맥북을 한번 사용해 신세계를 알게 된 저에게 아티브 스피커는 naver. 이므로 넷플릭스나 영상을 보시는 분들께는 외장 스피커 또는 이어폰 사용을 권장해 드립니다.​


    이 밖에도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 두고 싶지만, 대부분 한 내용의 반복이 될 것 같아서 과감하게 생략합니다.만지지 않았던 메리트로서는, 또 넓은 화면에 의한 영상 감상의 용이함 정도가 되겠네요.언급하지 않은 단점은... 딱히 없는 것 같아요.원래 노트북은 엘지 정도로 소견했었는데, 이것을 사용해 삼성의 노트북, 또 훌륭하다는 것을 확실히 실감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.이전 모델이라 궁금한 점도 있지만, 혹시 문의사항이나 궁금한 것이 있으면 글로 편하게 내용을 적어주세요.감사합니다
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